교회 CI


GBSI 환언침례교회

하나님은 영이시다.
이는 아버지를 본 자가 있다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에게서 온 자만 아버지를 보았느니라(요6:46)

아바 아버지 하나님의 품을 표현하였습니다.
그는 영원 전부터 스스로 계시고 영원하시며 하늘보다 크시고(요 10:29), 무소부재, 전지전능, 절대적, 완전무결하십니다. 영이시므로 아무도 뵐 수 없고 하나님 본체의 형상이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로만 하나님의 뜻과 속성을 알고 보고 듣게 됩니다. 예수는 하나님 아버지의 모든 성품과 뜻을 보여 주셨습니다.


하나님 아버지는 그의 아들을 사랑하신다.
하늘로서 소리가 있어 말씀하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시니라(마3:17)

하나님의 나라를 표현하였습니다.
아버지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우편 하늘, 곧 보좌를 창조하시고 이를 아들에게 유업으로 주고자 하셨습니다.  그러나 아들은 아버지와 동등됨을 취하지 않으시고 스스로를 낮추어 인자로서 죽음을 맛보신 후, 그 보좌에 오르시기로 하셨습니다(요 1:1; 18, 빌 2:6-8, 히 2:9).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을 가지자.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빌2:5)

하나님 아버지 품에서 나오신 하나님 아들이 인자로 세상에 오시는 길을 표현했으며, 작은 원은 하늘의 현관인 음부, 곧 우주를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아들은 태초부터 계셔오신 로고스(λόγος)이시며, 이 로고스가 하나님과 함께 계셔왔으니 곧 하나님이십니다. 로고스께서 성령으로 잉태되어 임마누엘로 우리 가운데 오셨습니다. 마치 물이 낮은 곳으로 흐르듯, 하나님의 아들은 스스로를 낮추시고 고난으로 충만한 음부(우주)에 인자로 오셨습니다. 그는 하나님 아버지 앞에 자기를 낮추어 죽음을 맛보는 인자로 오시는 뜻을 가지셨습니다. 그러나 하나님 아버지는 범죄 한 인간을 구원하시려 그 아들에게 피 흘려 죽는 죄인의 죽음을 명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은 이에 순종하시어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는 죽음으로 그리스도의 죽음이 성취되었습니다(마 26:39, 히 5:7). 하나님 아버지는 성령으로 그를 다시 살리신 후 하늘 보좌로 올리우셨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은 현재 하나님 우편 보좌에 앉아 계시며,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받으셨습니다(마 28:18, 빌 2:6-11, 히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