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 특히 베뢰아인으로서의 목회자는 신유의 은사가 있어야 한다. 주님 말씀대로 손을 얹어 기도할 때마다 확실한 신유가 있어야 하는데 아프고 고통당하는 성도들을 위로해야 할 목사 된 책임을 나는 다하지 못하고 있다. 나 자신을 깨우기 위해 평신도 때의 일을 얘기하고 싶다.
아랍 사우디 병원에서 근무할 때 한 한국인이 식물인간이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40대 초반의 남자였다. 내가 그의 병실을 찾아갔을 때 그의 상태는 처참했다. 온몸이 삶아놓은 채소처럼 축 늘어져 있어 사지를 전혀 움직이지 못했다. 의사소통도 불가했다. 눈을 깜박이지 못하여 흰 자만 보이는 눈의 각막이 빨갛게 헐어있어 괴물로 보였다. 숨은 스스로 쉬고 있었다. 신장결석이 의심되어 신장 사진을 찍던 중 심장마비가 왔고, 심폐소생술을 받는 시간이 지체되어 숨만 쉬는 식물이 되어버린 것이다. 조영제 과민반응의 사례였다. 다행히 먼 친척이 그를 지키고 있었다. 종교는 불교라고 했다. 청력은 사람이 죽기 직전까지 남아있는 것이 정설이므로 나는 그의 귀 가까이 예수가 구세주임을 얘기하였다.
그의 병실을 떠날 때 그의 친척이 말했다. ‘눈동자가 돌아왔어요.’ 벌겋게 헌 흰자위 부분만 보이던 눈이 약간 돌아와서 검은 눈동자가 조금 보였다. 나는 별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다. 의무감 때문에 또 그에게 갔다. 몇 번의 방문 끝에 검은 눈동자가 중앙으로 왔고 눈을 감을 수 있었으나 각막은 이미 손상되었고, 실명이 예상되었다. 그리고 입으로 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아무도 그의 말을 알아듣지 못했으나 나는 그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아들었다. ‘빚 얻어 가게 하나 차려 집안을 세우려 했는데 사지가 마비됐으니 또 망했다’라는 거였다. 그는 한국에 여러 가지에 실패하고 당시 중동 붐에 편승 한국인 상대로 알카심 지역에 선물가게를 열었던 것이다. 나는 다시, 예수 믿어야 한다고 했다. 자기는 불교 신자이고 안 믿겠다고 했다.
사람들이 예수 영접하는 데 얼마나 많은 시간을 허비하는가? 교만과 아집, 거짓된 신념이 돌덩이처럼 박혀있는 마음에서 사악이 뽑아지려면 먼저 본인이 그것을 미워해야 한다. 육신으로 아무 소망이 없는 상태가 되었음에도, 혀가 굳어 아무도 못 알아듣는 말로 웅얼거리면서도 예수는 안 믿겠다니 참담한 인간의 완악함에 기가 막혔다. 예수를 믿는다는 사람들도 사악의 돌덩이에 예수를 짓눌러놓고 자기가 원하는 예수를 만들어 그 우상을 섬기는 사람들이 교회 안에 그득하다. 그러니 죽은 세상 종교인보다 나을 것이 없이 메말라 간다.
예수 없는 사람들, 예수 믿지 않은 죄인들이 자초한 불행이 온 사회에 가득하다. 온갖 재앙 가운데 작년에 실종된 12만 명 한국인들 대부분 강제 장기적출을 당했을 것으로 의심된다고 한다. 캄보디아 미얀마로 유인되거나 납치된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젊은이들은 그곳에서 마약범죄나 보이스 피싱에 가담한 범죄조직원이 되고 만다. 그러다 고분고분하지 않으면 장기밀매 조직으로 넘겨버리는 일들이 실제로 일어난다니, 세상이 미쳤다. 완전히! 당사자들에게도 책임이 있다. 일은 적게 하고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꾀임에 넘어간 결과이다. 마약 청정국, 강력 범죄 청정국 한국이 망국이 된 것은 사악한 좌파들이 큰 몫을 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수를 거절하고 어둠을 사랑한 결과이다. 그러나 예수께서 이런 세상에 복음을 전하라 하신다. 기독인이라면 당연한 전도 우리는 하고 있나? 한편, 기독인이라면서도 참이 아닌 자들의 전도는 녹슬고 무딘 칼로 늑대를 잡겠다는 거와 다름없다.
말이 다른 곳으로 흘러갔지만, 세상의 유일한 소망이요 생명이신 예수를 거절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선택한 저주와 사망을 맛볼 수밖에 없는 것이다. 비록 하나님께서 모든 것의 주재이신 전능자이시라도 인간에게는 생명조차도 강제하지 않으신다. 하나님은 인간을 하나님의 아들의 모양으로 지으시고 생명을 선택할 수 있는 인격으로 존중하시기 때문에 인간의 의지를 초월하지 않으신다. 살길은 오직 하나 곧 각자 예수를 믿어 자신이 자신을 구해야 한다.
식물인간이 살아난 경위는 다음에 더하겠다.
2025년 10월 12일
담임 목사 고정금
berea, 베뢰아, 베뢰아운동, 고정금목사, 구원, 성령, 성령은사, 신유, 예수, 예수그리스도, 환언운동, 전도지, 축사, 침례, 침례교회, 신유은사, 예수그리스도의능력, 간증, 기독교간증, 목회자의사명, 예수이름의권세, 자유의지, 영적전쟁, 캄보니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