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대한민국 사회와 상생 협업하며 기업 경영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에 기여하겠다. 우리는 단순히 기업의 이익만 추구하지 않겠다.’는 기업 경영 신조로 대한민국 경제의 버팀목이 되고 있는 삼성기업의 창업주 이병철 회장은 이 년간 폐암을 앓다가 돌아가셨다. 그분이 돌아가시기 한 달 전 1987년 10월에 아래의 질문지를 가톨릭대 학장인 분에게 보냈지만 병세가 악화되어 그 교수와의 만남이 미뤄지고 질문의 답을 듣지 못한 채 한 달 만에 유명을 달리하셨다.
1. 신의 존재를 어떻게 증명할 수 있는가?
2. 왜 신은 자신을 똑똑히 드러내 보이지 않는가?
3. 신이 만물의 창조주라는데 어떻게 증명할 수 있는가?
4. 성경은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5. 그것이 하나님 말씀이라는 것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는가?
6. 영혼은 무엇인가?
7. 신이 인간을 사랑했다면 왜 고통과 불행을 우리에게 주는가?
8. 지구의 종말은 오는가?
9. 예수는 우리를 속죄하기 위해죽으셨다는데 왜 우리가 죄짓도록 내버려두셨는가?
10. 인간이 죽은 후 영혼이 천국과 지옥으로 간다는 것을 어떻게 믿을 수 있는가?
11. 인간은 왜 신을 배신하는가?
12. 신은 왜 악인을 만드셨는가?
카톨릭 교수가 답을 할수있었을까 의심스러운 가운데 아쉬움을 금할수없다.
이 질문이 김기동 목사님께 왔다면 아니 적어도 베뢰아인중 누구에게 왔다면 더 양보하여 그분의 주위에 복음에 빚진 크리스천이 한 사람이라도 있었다면 한국인에게는 고마우신 이병철 창업 회장이 예수 밖에서 세상을 떠나시지 않았을 거 같다.
한국의 기독교가 정상이었다면, 한국 기독교를 대표한다는 목사들이 정상이었다면, 이단이란 말로 마녀사냥하는 집단으로 전락하지 않았다면… 하나님의의도 신학은 한국을 근본적으로 바꿨을 것이다. 80년대만 해도 20-25%의 인구가 크리스천이었으니 말이다.
전교조가 아이들에게 주체사상이란 걸 가르쳐 현 40-50대에게 사회주의 사상을 주입했을지라도…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같은 최악의 좌파들이 대통령이 되는 불운이 거듭되었다 해도… 대한민국을 자살시키는 온갖 지령이 중국과 북의 고정간첩에게 내려와 나라가 거덜이 났더라도… 베뢰아 운동이 이단 시비와 음해로 박살 나지 않았다면 이렇게 처참한 나라가 되지 않았을 것이다.
캄보디아 같은 미개한 폭력 국가에까지 가서 일거리를 찾는 청년들이 범죄조직에 연루되고 장기밀매 당하고 소각장에 태워져 시신도 찾지 못하는데도… 마약과 강력 범죄로 온 나라가 도배되고 있는데도… 공중파 방송의 예능 프로는 가짜들이 가짜를 선전하며 낄낄거렸다.
적어도 불신자 사후의 영, 귀신이 들면, 사람도 망하고 가정이 망하고 나라도 세계가 망한다는 사실을 국민의 20%만 알았어도 이 나라와 세상이 총체적으로 망하지는 못했을 것이다. 하나님께서 한국의 거짓 선지자들에게 그 책임을 물으시길 그렇게 택하신 자들의 원한을 풀어주시길 기도한다(눅 18 :1-8).
2025년 10월 26일
담임 목사 고정금
berea, 간증, 베뢰아, 베뢰아운동, 고정금목사, 구원, 성령, 성령은사, 신유, 신유은사, 영적전쟁, 예수, 예수그리스도, 예수그리스도의능력, 예수이름의권세, 환언운동, 전도지, 축사, 침례, 침례교회, 예수의이름, 귀신, 귀신의정체, 자유민주주의, 자유시장경제, 삼성, 이병철회장, 하나님
